본문바로가기

구민과 함께하는 김준성의장입니다.

구민 여러분의 작은 소리도 크게 듣고 구민을 위해
언제나 최선을 다하는 의원이 되겠습니다.


의정활동영상

제269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date : 2021.10.18.

내용
존경하는 노원구민 여러분!
그리고 최윤남 의장님과, 선배·동료 의원 여러분!
오승록 구청장님을 비롯한 관계 공무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상계1동, 8동, 9동, 10동 더불어민주당 지역구의원 김준성입니다.
본 의원의 5분 발언 내용을 말씀드리기 전에 앞서 보건복지위원회 합의 내용과 다르게 방금 전에 언급 된 발언 내용을 바로 잡고자 합니다.
보건복지 상임위원회에서는 보건소의 업무 절차상의 문제에 대하여 본 의원의 지적이 있었고 공식적 재발방지와 실질적 사과를 받고 재언급을 하지 않기로 전체 보건복지위원회 의원님의 요구하시는 뜻에 본 의원은 따르기로 하였습니다.
하지만, 상임위원회에서 합의 된 내용을 무시하고 본회의장에서 문제를 다시 언급하는 행위는 옳지 못합니다.
또한, 동료 의원이 문제 제기하였던 사안을 각색하여 본회의장에서 다시 언급하는 것은 어떻게 하든 자신을 부각시키려는 모습으로 밖에는 비춰지지 않습니다.
    (의석에서 김태권 의원   왜 말을……)
제가 말씀드렸던 내용을 다 여기서 얘기했습니다.
제가 문제 제기한 내용을 본인이 각색하셔서 그렇게까지 본인을 노출시키고 싶어 하시면 안 됩니다.
    (장내 소란)
저희 의원의 직분에 맞는 행동을 꼭 하시기 바라겠습니다.
상임위원회를 존중하실 줄 알아야 됩니다.
상임위원회를 이렇게 무시하고,
○의장 최윤남   김준성 의원님!
김준성 의원   상임위원회를 이렇게 무시하고 의원이 할 행동은 아닙니다.
○의장 최윤남   잠깐, 시간 멈춰주세요.
김준성 의원님, 5분 발언은 사전에 신청한 내용에 한해서만 발언해 주시기 바랍니다.
김준성 의원   예, 그렇게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석에서 김태권 의원   그걸 지적합니다.)
○의장 최윤남   예, 진행하세요.
김준성 의원   예, 직분에 맞는 행동이 아닌 것으로 판단됩니다.
본래 발언하고자 하였던 내용을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는 전국 기초의원에게 공식적으로 사과 할 것을 촉구합니다.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는 지난 10월 7일 서울대학교 정치외교학부 ‘관악민국 모의국회 초청 토크 콘서트’에서 전국 기초의원을 대상으로 비하 망언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는 기초의원이라고 하면 동네에서 중·장년층 남성이 보통 직업은 동네에서 자영업을 하시고, 밤늦게까지 동네 유지처럼 술 드시고, 이러면서 ”어! 형님 동생“ 하신 다음에 같이 좀 불법도 저지르면서 같이 유대관계를 좀 쌓고, 이렇게 으샤! 으샤! 하면서 조직을 만들어 ”나 당원 가입시켜 줘“ 해 가지고 당원 한 200명 정도 모으면 공천이 되는 이런 시스템이었다” 라는 막말은 단순 말실수로 볼 수 없는 잘못된 정신세계를 드러낸 망언입니다.
당신의 이야기들은 공당 대표 수준의 품격을 갖춘 말이 아니라 동네 장터의 잡담 수준을 넘지 못하는 말들입니다.
대한민국 국민이 주권 행사를 동네에서 밤늦게까지 대충 술 먹고 불법도 함께 저지르면서 의기투합하여 선출하여 주었다는 이야기인데, 이는 대한민국 국민 모두를 무시하고 모독하는 오만함에서 나오는 망언이고, 서울과학고등학교, 하버드대학교를 졸업한 자신이 남보다 우월하며, 뛰어난 능력이 있다고 믿고 생각하는 엘리트 의식을 기반으로 행한 망언인 것입니다.
당대표에 선출되고 국가의전 순위 8위에 오르니 우월주의에 빠져 국민을 우습게 생각하지 않고서는 할 수 없는 망언들입니다.
정치는 조그마한 머리로만 하는 것이 아니고 뜨거운 가슴과 열정으로, 그리고 국민을 존경하는 마음을 갖고 새롭게 변화시키는 것입니다.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와 같은 노원 ‘병’ 지역구의 기초의원으로 말씀드리겠습니다.
3년 전 지방선거와 국회의원 보궐선거 때 이준석 국회의원 후보 본인이 지역주민과 술 먹고 으쌰! 으쌰! 하며 표를 구걸하며 다니던 모습을 직접 보았습니다.
그러한 모습의 사진도 있습니다.
이준석 당신이 한 행위를 기초의원에게 덮어씌우지 마세요.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이며, 국민의 힘 노원 ‘병’ 당협위원장 발언과 같이 국민의 힘은 기초의원을 그와 같이 공천하는지는 모르겠지만, 노원 ‘병’ 지역의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은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와 같이 술 먹다 공천 받지도 않았고 불법도 저지르지 않았습니다.
우리 노원 ‘병’ 더불어민주당 기초의원은 당신과 같이 어쩌다 당대표가 되지도 않았고, 당신이 살아온 과정보다 더 치열하게 살아왔고, 여러 절차와 검증을 통하여 주민들의 대표로 선택받아 직에 소중함과 엄중함의 큰 무게를 간직하며, 간절한 마음으로 지역주민과 함께하고 있습니다.
지방선거 공천에 자격시험이 필요하다 공약하였습니다.
어느 민주주의 국가에서 선출직 시험을 보는 나라가 있습니까?
참으로 황당한 발상입니다.
어느 방송에서 요식업을 창업하기 전에 자격시험을 치루고 사업허가를 내주면 망하는 업소가 없을 것이라 이야기 한 것이 생각납니다.
자신의 편협한 생각으로 세상을 바꾸려 합니다.
내년 지방선거 공천을 지켜보겠습니다.
국민의 힘 이준석 당대표는 현재의 모든 직을 내려놓고 자신의 부족함을 성찰 할 시간을 갖고 전국 기초의회 의원께 공식 사과를 하십시오.
국민을 존경하는 마음이 없다면 영원히 정치에 참여하지 않아야 합니다.
    (장내 소란)
칼로 흥한 자 칼로 망할 것이고, 혀끝으로 흥한 자 혀끝으로 망할 것입니다.
경청하여 주셔서 감사합니다.
의정활동영상글목록,각항목은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첨부파일로 구분됨 제목 클릭시 상세페이지로 이동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 첨부
8 제270회 노원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1.11.24. 285
7 제269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1.10.18. 469
6 제268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1.09.08. 322
5 제267회 노원구의회 정례회 제3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1.06.24. 352
4 제267회 노원구의회 정례회 제2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1.06.11. 292
3 제267회 노원구의회 정례회 제1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1.06.01. 395
2 제263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0.10.15. 525
1 제261회 노원구의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김준성 의원 5분발언 노원구의회 2020.09.03. 393

주소 및 연락처, 저작권정보